배틀그라운드 패치노트 리뷰 5탄 총 (M16, M416)

2018. 4. 29. 13:09배틀그라운드


2018.04.26에 공개된 배틀그라운드 패치노트 #12가 적용된 테스트 서버가 열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 카페의 게시글에서 확인해주세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번 패치노트에서는 5탄 총들의 반동이 심해졌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사용해 본 결과 확실히 이전보다 반동이 심해졌습니다

하지만 이전보다 심해져서 반동제어가 힘들어졌을 뿐 못쓸 총으로 된 건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5탄 총의 범용성이 다른 총들의 버프 때문에 그다지 필요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본 서버에서는 어떤 조합이든지 AR이 들어가면 안정적으로 운영이 됩니다

하지만 테스트 서버에서는 근접전에서는 SMG 에게 밀리고 원거리와 중거리는 DMR에게 밀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SMG는 이번 패치를 통해 반동 간접 버프, 팔다리 데미지 상승으로 근접전에서 더 강해지고

중거리는 DMR도 매우 강했습니다

*원거리는 당연히 DMR이 강함


M416 4배 (보정기, 엄지 그립, 전술 개머리판)


SLR 2배 (파츠 없음)


물론 배율이 달랐지만 파츠의 상태(심지어 다른 건 다 팔아먹고 수직 반동만 줄여주는 엄지 그립)를 고려해 보면 반동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5탄 총들의 고배율 단발광클이 힘들어지게 패치 됨에 따라 DMR이 강해졌고

DMR과 SMG 혹은 샷건을 같이 쓰는 것이 5탄 총을 고수하는 것보다 강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런 총기조합은 모든 상황에서 불리하지 않았습니다

*샷건의 탄 퍼짐 감소, 팔다리 계수 증가

*SMG의 팔다리 데미지 계수 증가


이러한 조합은 본 서버에서 AR 연사 반동 제어가 힘들었던 사람들에게도 사용하기 쉬울것입니다


하지만 5탄 총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데미지 1의 차이는 자주 드러나지 않았고 AR의 범용성은 언제나 신용을 줍니다

어느 상황이 되었든 총기를 바꿀 필요없이 AR을 들고 있으면 된다는 것입니다